본문 바로가기
일상 소비/책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운영체제 완독 후기

by 엔지니어 청년 2023. 7. 3.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설비엔지니어로 취업했던 나는 최근 들어서 계열사 이동을 통해서 sw개발 직무로 변경하였다.. 항상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낀 상황에서 컴퓨터 구조+ 운영체제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것저것 유튜브도 보고 블로그 글도 보면서 공부를 조금씩 했었는데 뭔가 지식을 체득하는 느낌이 전혀 없어서 .. 최근에 폭풍 웹 서핑을 통해서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

 

위와 같은 책을 샀다..(광고 절대 아님 ㅋㅋㅋ 리얼 절대 아님xxxx) 책 리뷰나 , 소개 같은걸 찾아보았고 여자친구랑 같이 서점에가서 실물을 확인하고나서 나같은 녀석한테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해서 바로 구매 했다...(어제 저녁 자기전에 잠이안와서 chapter 2까지 봤는데) 결론은 극추천한다, 특히 다음과 같은 사람에게 추천하고싶다...

  1. 비전공자인자인데 프로그래머가 된 사람..
  2. 전공자인데 학부생때 공부를 안해서 사실 다시 공부해야되는 사람 or 공부는 했는데 복습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
  3. 운영체제 + 컴퓨터구조를 공부했지만 큰틀에서 필요한 부분을 공부했다기보단 시험을 위해서 공부하여 큰 맥락에서 이해를 못했던 사람..?

굉장히 애매한 부류의 사람에게 추천을 했는데 결론적으로는 정말 이해하기 좋고 2독은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필요한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암기시키고 이해시키는 내용이 정말로 좋았고 아직 10분의 1정도 읽은 상태지만 본능적으로 뒷 내용도 엄청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튜브를 하시는분이 책을 썼다는데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극찬을 하는거보면 이유가 있나보다 (유튜브 이름: 개발자 김민철) 나는 cs지식을 독서와 독학을 통해서 쌓아야하는 녀석중에 하나인데(네트워크,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과 같은 책도 써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유튜브에 질문을 했더니... 아니나 다를까 준비중이라고 하신다 이 책으로 공부를 빡세게하고 다음책이 나오면 또 구매할 예정이다...

궁금하거나 질문하실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빨리 답변 드릴게요!